2023.03.13 (월)

공간혁신

나의 손으로 바꿔나가는 용인삼계고등학교 -5-

'공간혁신 프로젝트 3차 워크숍'

 지난 6월 9일, 용인삼계고등학교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모여, 공간혁신 아이디어 및 공간혁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공유하기 위한 ‘공간혁신 프로젝트 3차 워크숍’을 줌으로 개최했다.

 

 

 '㈜스튜디오엑스오 건축사사무소'와 함께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각 공간의 설계디자인에 대한 구체적 초안이 결정될 예정이다. 지금까지의 워크숍과 협의회가 오늘을 위해 진행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한 날이었다. 

 우선 첫 파트로 공간혁신 2차 워크숍에서 진행했던 △도서관(내가 생각하는 도서관의 느낌, 도서관에 필요한 공간, 도서관 공간 아이디어) △문화 테마거리(3층) △건강테마거리(4층)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순서로는 공간별 아이디어스케치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학교 조직원들의 위시리스트와 그동안의 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각 층의 △홈베이스 △테마거리 △음악테마공간 △미술테마공간 △진로테마공간 △도서관 등의 아이디어 스케치를 보며, 참여한 모두가 적극적으로 서로의 생각을 주고받으며 이야기를 나누었다. 

 

 

마지막으로, 공간별 네이밍 및 컬러톤에 대한 토의 및 공유시간을 가졌다. 조별로 공간혁신이 진행되는 모든 장소의 특색에 맞는 이름을 공간의 컬러톤과 이름을 정하고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발표를 통해 '자갈자갈', '하랑'과 같은 재치있는 이름과 공간의 특징을 고려한 컬러톤 등의 많은 아이디어가 나왔다.

 

 

 이번 3차 워크숍을 통해, 그동안 나왔던 공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더욱더 상세화 할 수 있었으며, 공간혁신 프로젝트의 후반부를 향해 달려갈 수 있게 되었다. 남은 일정까지 용인삼계고의 성공적인 공간혁신 프로젝트를 위한 용인삼계고 공간혁신 TF팀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