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25일, 모두가 크리스마스로 설레고 있던 날, 용인삼계고에서는 새로운 공간을 위한 작업이 시작되었다. 지난 해 약 7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협의회, 워크숍, 인사이트 투어와 같은 '사용자 참여 설계'와 '실시설계' 등의 과정을 거치며 준비해왔던 공간혁신 사업이 모두 마무리되고, 공사를 실행하는 단계로 들어간 것이다.

이번 공사는 1층 홈베이스 철거 작업을 시작으로,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3월 초까지 층별 홈베이스와 구름다리의 공사가 전면 시행된다. 2022학년도 용인삼계고 학생들은 더 개선된 교육환경에서, 더 큰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접하게 것이다.
이번 공사를 진행하는 '선우건설산업 주식회사'의 자세한 공사공정은 아래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설공사부터 철거공사까지, 총 9개 단계로 진행되는 이번 공사는 학생들의 안전성 확보와 교육활동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겨울방학 기간인 오는 7일부터 본격적인 공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사용자 참여 설계'와 '실시 설계'까지의 과정을 거쳐 공사단계까지 온 용인삼계고의 공간혁신사업 이야기의 마지막 페이지가 점점 다가오고 있다. 긴 이야기의 마침표와 함께, 2022년에는 더 좋은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올 용인삼계고의 공간이 기대된다.
